본문 바로가기
Digital Log

델 미니 10(1012) 구입 및 사용기

by 달토끼남편 2010. 3. 9.
3월 초에 델의 보상판매 이벤트를 보고 담당자 등과 통화한 뒤에 결국 델 미니 10을 구입했다.
(보상판매는 델에서 직접 진행한다기 보다 전문 리퍼업체가 담당하고 있었다. 보상판매로 판다고 해서 꼭 델 노트북을 사야하는 것은 아니다. 그리고 보상금액 역시 리퍼업체에서 중고제품을 받아보고 최종적으로 결정을 하게 된다.)

델의 담당자가 처음에는 2~3주 정도가 걸릴 것 같으니 급하게 필요하다면 하이마트 등 오프라인에서도 판매를 하고 있다고 알려주었으나, 확인 결과 이미 제품들이 동이 난 상태였고 그나마 모델명은 같으나 역시 사양에서 차이가 있는 제품이었다.

HP 넷북도 있었으나 와이브로 결합제품으로 3년 노예계약이 마음에 걸렸고, 사양도 해상도가 델 미니보다 높은 것을 빼고는 별반 장점이 없었다. (델 미니 사양확인하기)

어쨌거나, 2~3주는 넋놓고 기다릴 생각을 하고 있었으나, 지난 토요일 배송팀으로부터 오늘 배송이 될거라는 연락이 왔고, 정말 이른 아침에 사무실로 배달이 되었다.

(이미지는 모두 어두운 조명아래 아이폰으로 촬영되어 조금 어둡다.)


처음엔 생각보다 작은 박스라 놀랐다.
좀 허술한 것은 아닌가 싶기도 했지만 다행히 제품에는 이상이 없었다.
구성품 또한 본체와 CD, 설명서, 어댑터가 전부...헐...

화이트가 진리인 것 같아 주저없이 화이트색상으로 구입.
정말 작긴 작다. 무게감도 별로 없고...

LCD 주변의 보호필림을 떼기 전...아직 전원도 켜지 않았다.

어댑터를 연결 후 시동하는 모습.
Windows 7 Starter K가 설치되어 있는데 약간의 설정 후에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첫 실행화면이다. 델의 독이 상단에 보인다. 나름 편리한 듯.
아톰 CPU(N450)임에도 불구하고 나쁘지 않은 성능을 보여주었다.
인텔 그래픽카드를 사용하고 있고, 3D 가속기능이 있는 것으로 알지만, 
역시나 에어로기능을 사용하기엔 무리인 듯 싶다. (작동안됨)


키보드와 터치패드...팜레스트부분.
역시나 모든 마감이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서 감안을 해야하지만 팜레스트 부분은 무늬가 들어가 있어
그나마 조금 고급스러워 보이긴 한다.
터치패드의 좌우 클릭버튼은 터치가 아니라 말 그대로 눌러줘야 되더군...쩝


좌측엔 RGB 연결포트와 2개의 USB 포트, 그리고 메모리카드 리더가 있다.

우측엔 이어폰, 외부 마이크 단자와 USB 포트 그리고 랜포트가 있다.


무엇보다 이 제품은 6셀 배터리를 사용해서 타 제품에 비해 수명이 길다.
전에 쓰던 델 XPS M1210 제품의 경우에는 고용량 배터리를 장착해서 뒷부분이 툭 튀어나와 있었는데 이 제품은 6셀 배터리를 사용함에도 모니터 부분을 안쪽으로 배치함으로써 전체적으로는 고용량배터리를 사용한다는 느낌을 주지 않는다.

그리고 웹캠과 내장마이크, 스피커도 쓸만하다.

그런데, 무선 인터넷 연결이 문제가 있다.
MS 포럼을 검색해 보니 Windows 7에서 노트북에서 무선랜이 검색되도 연결이 안되는 다수의 문제들이 보고되고 있는데,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라는 등의 원초적인 답변들만 있을 뿐 뾰족한 대책이 없다.

처음엔 무선랜으로 사용을 했었으나 갑자기 연결이 안되는 바람에 이미지 복원(별도의 CD 드라이브가 없기 때문에 하드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OS 복구 이미지 사용)을 통해서 재설치도 해보았지만 마찬가지다.

이건 윈도 7의 문제인지 어떤 것인지 아직 파악이 안된다.
아쉬운대로 유선랜을 꽂아 사용중이긴 한데, 집에 가져가서 다른 무선공유기에 연결을 시도해 봐야겠다.

어쨌거나, 집에서는 웹서핑 외에는 잘 사용하지 않고, 또 4년 전에 구입한 노트북이라 팔아버리고 세컨 PC의 개념으로 구입한 것인데, 출장 시 무게에 부담없이 가지고 다닐 수 있을 것 같고, 간단한 문서작업이나 동영상 재생 등에 큰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무엇보다 이런 제품들의 장점은 정품 OS라는거...ㅠㅠ
보상으로 팔아버린 구형노트북 보상가나 잘 나왔으면 좋겠구만...

어떤 문제였는지 정확히 파악을 하지는 못했지만 하루가 지난 현재는 무선랜이 잘 잡히고 연결도 잘되고 있다.
Windows  starter K에서는 홈그룹을 생성할 수 없다고 하는데, 아마도 네트워크 그룹에 가입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있었던 것이 아닌가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