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Log

피싱 사이트에 당하다

by 달토끼남편 2008. 11. 21.
오늘 아침에 카드결제 문자 메시지를 받고 깜짝 놀랬습니다.
무려 3건이 각각 40달러 가까이 결제승인되었다는 메시지가 연달아 오더군요.

아차 싶었습니다.
며칠 전 vmware for linux를 구하기 위해 해외 다운로드 사이트를 몇 군데 기웃거린 것이 화근이었습니다.
Torrent 등으로 다운을 받는 것은 물론 불법이지요. -_-;
하지만 환율이 급등한 상황에 190달러 가까이 하는 정품을 구입하기에도 까마득하더군요.

어쨌거나, 어느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토렌트 파일을 다운받으려고 접속을 했더니
가입을 해야하고 가입해서 다운을 받으려면 특별할인을 받아 (3달러였나?) 일정기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예전에도 rapidshare.com 같은 비슷한 사이트를 이용한 적이 있어 별 생각없이 카드결제를 했습니다.
곧 바로 정상카드인지를 확인하는 1달러 결제승인 문자들이 오더군요. (3번이나 오는 것을 의심했어야 했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이게 FAKE였습니다.
토렌트 파일을 다운받았지만, 빈 파일이었습니다.
괜한 헛수고만 했구나 싶어 그냥 잊어버렸는데, 오늘 아침 30달러 이상씩 승인 메시지가 오니 정신이 번쩍 들었습니다.
승인이 난 사이트는 각각 달랐는데(http://www.supportcentr.com, http://www.lnservccom ), 접속을 해보니 이건 뭐...
매달 결제가 되는 것 같습니다. 헉.

아마도 모르는 사이에 불법 성인사이트로 접속이 되어서 그 쪽에서 결제가 된 것이 아닌가 의심스럽습니다.
(결제 후에 성인사이트로 접속이 되었던 것 같은데...)

어쨌거나, 급히 웹 브라우저의 히스토리를 검색해 의심되던 사이트에 들어가 결제를 취소하려고 했습니다만,
역시나 별 방법이 없어보입니다. (결제 취소요청 메일을 보내긴 했으나...)

아...이렇게 당하는군요.
역시 불법 다운로드는 위험합니다.

카드사에 연락을 했더니, 전표가 넘어오지 않아서 일주일 뒤에나 분쟁조정이 가능하다네요...쩝

'Life Log'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로 이사오다  (0) 2008.11.28
텍스트큐브닷컴으로 이사할까?  (0) 2008.11.23
짱나는 부재 중 전화...  (1) 2008.11.18
오픈오피스 3.0 한글버전 출시  (0) 2008.11.07
구매항에서 즐기는 좌대낚시  (0) 2008.1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