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tal Log

파이어폭스 3.1 베타 3 배포

by 달토끼남편 2009. 3. 14.
드디어 3.1 베타버전이 나왔군요. 한글버전도 이용가능합니다.
(3.0.7 정식버전도 업데이트 확인을 통해 이용 가능.)

게코 렌더링엔진을 사용해서 웹 호환성, 성능향상 그리고 사용편이성 등을 높혔습니다.
렌더링엔진이 뭔지 궁금하신 분들은 예전에 썼던 글을 참고하시길...

2008/09/05 - [Digital Log] - 구글 크롬에 쓰인 웹킷(Webkit)이 궁금해지네?


다운받으려고 www.mozilla.com 에 계속 접속을 했는데 한글 페이지로 연결이 되는 바람에
사파리를 통해 겨우 받았습니다.

http://www.mozilla.com/en-US/firefox/all-beta.html


눈에 띠는 특징으로는

1.사생활보호모드 (Private browsing)
이건 크롬 사용자라면 알고 있는 기능이죠.
내가 어디를 방문했는지, 무엇을 다운로드 받았는지 등등의 기록이 남지 않습니다.
메뉴의 도구 -> 사생하

2.자바스크립트 성능 향상
새로운 TraceMonkey 자바스크립트엔진 사용으로 성능과 안정선 개선.
많은 웹사이트들이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자바스크립트 엔진의 처리능력이 곧 브라우저의 성능으로 이어진다고 해도 될 것 같네요.

3. 게코(Gecko) 엔진으로 성능 향상
실제적으로 HTML을 분석해 화면에 뿌려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 렌더링엔진이므로 체감속도는 이 렌더링엔진의 성능에 달려 있습니다.
많은 개선이 이뤄졌다니 기대...(확실히 체감적인 렌더링 속도는 사파리 4 베타 버전에 버금가는 것 같네요.)

그 밖에도 새로운 웹 기술들의 지원 등등이 있습니다.

사실 자바스크립트엔진이니 렌더링엔진이니 이런 것들이 일반 사용자들에게 중요한 것이 아니죠.

걍 인터넷뱅킹 잘 되고, 화면 안깨지고 이런 것들이 중요한데, 이 넘의 한국사이트들이 문제니...그래도 요즘엔 많이 개선들이 되고 있어서 그런지 파이어폭스를 계속 쓰면서도 웹서핑만 한다면 크게 불편한 점들은 못느낄 때가 많습니다.

기존에 정식버전을 사용하고 있더라도 다른 폴더에 설치되기 때문에 베타버전이나 정식버전이나 둘 다 사용이 가능하지만, Foxmarks처럼 FireGesture처럼 아직 호환이 안되는 애드온 등이 있어 다소 불편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