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Life/iPhone

애플, 한국에서 비주류에서 주류로 둔갑하다

by 달토끼남편 2009. 11. 28.

아이폰의 정식발매가 공식화되기 전부터 언론들에서는 슬슬 아이폰까기에 들어간다.
보수언론들은 말할 것도 없고 소위 파워블로거들까지 동원이 되어서 삼성전자가 뿌리는 보도자료를 그대로 베껴가며 오로지 스펙만을 최우선으로 내세우면서 아이폰의 단점을 부각시키기 위해 애를 썼다.

하지만 블로거들 또한 바보는 아니었다.
대부분 아이팟터치를 통해 이미 애플의 멀티터치 기술 등에 대해 익숙해져와 있던데다가 얼리아답터 성격이 강한 국내블로거들의 특성 상 언론에서 그렇게 까대지 않아도 아이폰에 대해서 알만큼은 알 정도이기 때문이다.

덕분에 그동안 비주류에 머물렀던 애플은 연일 언론의 깨부수기에 의해 본의아니게 노이즈마케팅의 영향을 받았고 덕분에 아이폰에 대해 몰랐던 일반인들까지 아이폰에 대한 소식을 줏어들을 수 있었다.

국내 아이폰 1호 개통자의 인터뷰 내용처럼 아이폰은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스마트폰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사실 국내 스마트폰 시장은 일부 얼리아답터나 매니아층은 제외하고는 별 볼일이 없었는데 아이폰으로 인해 그 파이가 훨씬 커지게 될 것이다.

이 순간 별다른 언론 플레이를 하지 않고도, 블로거들의 자발적이고 열광적인 입소문만으로 혹은 언론의 까부수기만으로도 큰 홍보를 하게 된 셈인 애플로서는 뒷짐지고 쓰윽 미소를 지을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지금까지 애플 코리아가 한 것이라고는 홈페이지에 아이폰 출시된다고 메인 배너 하나 띄운게 다다.
진짜 남는 장사한 셈이다.

이미 최대 포털인 네이버를 비롯해 다음은 아이팟 터치용 앱을 만들어 무료로 배포했고, 머지 않아 은행들도 아이폰용 인터넷 뱅킹 앱을 만들어 배포해야만 할 것이다.

모바일 시장 뿐 아니라 웹 환경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되리라 믿는다.
(제발 맥에서도 인터넷 뱅킹이나 결제 좀 해보자...)


'Apple Life > iPho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빠들아 그 입 다물라...  (0) 2009.11.30
아이폰 예약 탐구생활  (1) 2009.11.30
아이폰 배송 준비상황  (0) 2009.11.28
elago 아이폰 케이스...  (3) 2009.11.26
아이폰 사면 문화사대주의???  (6) 2009.1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