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Life/iPhone

미국계정 앱 살 수 있는 기프트카드 구입!

by 달토끼남편 2009. 12. 8.
잘 알려져 있다시피 한국 앱스토어에는 그리 많은 앱들이 올라와 있지 않아서 아마 거의 대부분의 아이폰 사용자들은 미국계정도 함께 개설해서 사용 중일 것이다.

문제는 미국계정에서는 미국에서 발급된 신용카드 등으로만 구입을 할 수 있다는 단점.
paypal로 하면 되지 않을까 해서 시도해 봤지만 역시나 안된다.

(물론 한국계정을 만들면 한국앱스토어에 올라와 있는 앱들은 신용카드 등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결제는 달러로...)

그 밖에도 홍콩계정을 만들어서 국가를 바꾼 뒤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 귀챦아서 그냥 기프트카드를 구매해서 써보기로 했다.

$15, $25, $50 짜리가 있는데, 이 중 $15짜리를 조금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곳을 소개받아서 바로 입금도 하고 신청했는데  계속 발송이 늦어지고(직접 보내주는 것이 아니라 사진을 찍어서 이메일로 보내주는), 며칠을 기다렸는데도 현지 사정으로 인해 구매가 지연되고 있다는 얘기만 있어서 일부러 그런 것은 아니겠지만 조금 기분이 상해 그냥 환불신청하고 다른 곳에서 구매를 했다.

http://cafe.naver.com/itunegiftcard

이 곳은 미국 현지에 계신 분으로 주문을 받으면 곧바로 현지 매장에서 구매해서 사진을 찍어 보내준다.
그렇기 때문에 다소 시차가 있을 수 있지만 오늘 저녁에 입금 후 신청을 했는데 자정 쯤에 받아볼 수 있었다.


음...저 기프트카드는 직접 만져보고 싶은 생각도 들긴 하지만...-_-;

이 카페에서는 다른 사람들의 추천을 받으면 1,000원씩 할인을 해준다.
3명이 나를 추천해서 구매하면 3,000원을 할인받아 살 수 있는 셈이다.

저 위의 코드를 아이튠즈의 앱스토어에서 redeem에 넣어주면 된다.
아이폰의 앱스토어에도 redeem 메뉴가 있다.

$15가 충전된 모습

참고로 현재 13일까지 한시적으로 카페 오픈이벤트 중이다.
재구매 시 1,000원 할인~

아래는 25불, 50불짜리 이미지.


끝으로 앱을 구입하게 되면 무료든 유료든 영수증이 하루 정도 뒤에 이메일로 날라온다.
물론 무료앱의 0으로 표기가 되어 있다.
그리고 한번 Bill info를 등록해 놓으면 다음부터는 별도의 결제절차없이 바로 바로 유료라도 다운이 가능하기 때문에 마구 마구 클릭해서 사용하는 부주의를 범하게 되면 나중에 무진장 많은 청구서가 날라올 수 있으니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