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Log

각종 웹 브라우저들을 써보니...

by 달토끼남편 2008. 4. 28.
요즘 나온 브라우저들을 다 깔아봤습니다.
현재 주로 사용하고 있는 것은 파이어폭스3 베타5 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스마트에디터를 쓰는데도 별 지장이 없습니다.
탭 브라우징도 편리하고, 속도도 빠르고, 비밀번호 관리도 그럭저럭 잘 됩니다만, 네이버나 다음의 경우에는 잘 안되더군요...(네이버의 로그인창이 플래시더군요.)
아쉬운 점은 플러그인들이 베타 5와의 호환이 되지 않는 것들이 많다는 것이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페라 9 새 버전이 나왔길래 설치해봤습니다.
네이버나 다음의 로그인 정보를 저장하는데도 아무 문제가 없네요.
네이버 블로그 작성은 조금 어렵구요.
속도면에서도 괜챦네요.
특이한 것은 위젯이라는 별도의 플러그인 프로그램들을 설치해서 날씨나 뭐 이런 것들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일 아쉬운 브라우저가 사파리 아닌가 싶네요.
탭 브라우징이 생각만큼 잘 되지 않습니다. (컨트롤키를 함께 눌러줘야 새 탭에 뜹니다.)
맥에서는 터미널에서 옵션 Boolean값을 변경해 주면 탭브라우징도 원활히 되긴 합니다만,
윈도에서 사용하기에는 조금 아쉽네요.

물론 유저 인터페이스는 맥의 그것을 어느 정도 따라주고 있기 때문에 예쁘기는 합니다.
(저는 맥에서도 파이어폭스를 주 브라우저로 사용하고 있긴 하지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체적으로 체감적인 속도면에서는 대부분 비등비등하지 않나 싶네요.
(물론 속도를 측정해 보면 달라질 수도 있겠지만...)
기능들도 거의 엇비슷하고...북마크 관리에서는 어느 브라우저나 다

윈도우 상에서 개인적인 선호도 측면에서 보면,
파이어폭스 > 인터넷 익스플로러 > 사파리 > 오페라
의 순으로 사용하게 되네요.

IE같은 경우는 쇼핑이나 인터넷 뱅킹을 위해서는 필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