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로그

레노버 p11 plus 공장초기화

by 달토끼남편 2022. 11. 16.

지난 11.11데이에 알리에서 주문을 했는데 받고 며칠 되지도 않았는데 갑자기 화면에 가로 세로 줄이 생기기 시작했다.

 

뭐지?

패널 불량인 듯 싶다.

화이트 배경에서는 눈에 잘 안띠는데 저렇게 배경화면 등에서는 눈에 띤다.

 

판매자에게 교환(?)을 요청하려고 했더니 우편으로 제품을 보내야 하나보다.

내 돈 주고 보낼 수는 없어 일단 환불 요청.

 

그랬더니 공장 초기화를 해보란다.

 

 

그래서 공장 초기화 방법을 찾아봤더니

 

전원버튼 + 볼륨 업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레노보 로고가 나오면 잽싸게 손을 떼야 한다.

(안그러면 계속 리부팅만 된다.)

 

그러면 처음에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여기서 볼륨 다운 버튼을 눌러 리커버리 메뉴로 간다.

 

리커버리 모드가 나오면 전원 버튼을 눌러 선택.

 

그럼 잠시 화면이 꺼졌다가 위와 같은 메뉴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factory reset를 전원버튼을 눌러 선택하면 된다.

그리고 아래화면에서 다시한번 Factory data reset을 선택하면 된다.

그럼 금방 위처럼 Data wipe complete...

 

 

 

그러나 그렇게 했음에도 증상은 똑같았다.

다시 판매자에게 재문의를 해놓았다.

 

 

------------------

2022.11.17

 

결국 판매자가 환불해주기로 했다.

혹시나 해서 교환이 가능한지 물었지만 해외직구 상품이라 불가하다고 답변을 해서 택배로 반품을 했다.

반품 배송지가 국내 주소였다.

아마도 국내에서 핸들링하는 누군가가 있는 모양이다.

 

어쨌거나 며칠 써보지도 못했고, 다른 이들의 얘기를 들어보면 상당히 만족스럽다고 하고, 펜이랑 케이스도 다 사놓는 바람에 다시 qoo10에서 조금 더 비싼 가격을 주고 재주문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