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ackjack

블랙잭으로 동영상 보기

by 달토끼남편 2009. 9. 23.
블랙잭 롬업을 한 뒤로는 요새 아이팟 터치는 뒷전으로 밀려났고, 출퇴근 시에 블랙잭을 애용하고 있다.
무엇보다 핸즈프리 이어폰으로 음악을 듣다가 전화가 오면 바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해서이다.

그러다 내친 김에 동영상까지 보자 생각하고 덤볐다.
무엇보다 인코더가 필요할터...

카페 등에서는 바닥 인코더를 많이 쓰는 것 같은데, 이전까지 유마일 인코더를 주로 썼기 때문에 그냥 유마일 인코더를 사용했다.

프리셋에서 핸드폰 동영상 (MP4)옵션을 그대로 사용했다.

(윈도우 7에 기본내장된 캡처 도구를 사용했는데...잘 나오네...맥에서처럼 단축키로 바로 캡처할 수 있으면 더 좋으련만.)
블랙잭 구입 후 공동구매로 2기가 micro SD를 사서 달았는데, 그동안 쓸 일이 전혀 없다가 요즘 들어 이렇게 활용가능할 줄이야...


(윈도우즈 비스타 이상에서는 더이상 ActiveSync를 사용하지 않고 Windows Mobile Device Center라는 것을 사용하는데, 직관적으로 되어 있어 편리하다. 원래 좌측 빈공간에 블랙잭 이미지가 나오는데 이상하게 안나오네...)
위의 WMDC를 이용해서 블랙잭과 연결 후 외부 SD 메모리에 동영상을 복사한 뒤 CorePlayer를 통해서 실행해 봤다.
 
(기본 실행화면)

(전체 화면으로 보기)
 
(동영상의 속성을 살펴봤다. 유마일 인코더의 프리셋을 사용했는데도 무리없이 잘 돌아간다.)

이런게 스마트폰의 매력인 것 같다.
내 마음대로 프로그램 설치가 가능하고, 별다른 변환없이도 음악이나 비디오 재생이 가능하고...
물론 비디오는 용량이나 화면사이즈 등을 고려해 인코딩을 해주어야 하긴 하지만.
그래서, 아이폰이 하루빨리 출시되길 기다리는 1인이다.

내일 아침 출근길이 지루하지 않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