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Practical English

6. above와 over의 차이점

by 달토끼남편 2003. 6. 12.
1. 'higher than' : above 또는 over

above나 over나 '~보다 높은'이란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 The water came up above/over our knees. (물이 무릎 위까지 차올랐었다.)
- Can you see the helicopter above/over the palace. (저 궁전 위의 헬기가 보이니?)


2. 'not directly over' : above

어떤 것이 다른 것에 직접적으로 위에 있지 않을 때 above의 사용을 선호합니다.

- We've got a little house above the lake. (우리는 저 호수 너머에 작은 집을 가지고 있다.)

3. 'covering' : over

2번과는 반대로 어떤 것이 다른 것을 덮고 있거나 혹은 건드리고 있는 등의 직접적인 접촉이 있을 때는 over의 사용을 선호합니다.

- There is cloud over the South of Seoul. (서울 남부를 구름이 덮고 있다.)
- He put on a coat over his pyjamas. (그는 파자마 위에 코트를 입었다.)

덧붙여 하나가 다른 것을 가로질러 갈 때는 over나 across를 사용합니다.

- The plane was flying over/across England. (비행기는 영국을 가로질러 가고 있었다.)
- Electricity cables stretch over/across the fields. (전력선이 들판을 가로질러 뻗쳐있다.)

4, 측정(measurements) : above

Above는 온도와 높이의 측정 그리고 수직적인 스케일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곳에서 사용됩니다.

- The temperature is three degrees above zero. (온도가 영점을 넘어 3도이다.)
- She's well above average in intelligence. (그녀는 똑똑함에서 평균 이상으로 좋다.)

5. 나이, 속도, 'more than' : over

보통 나이와 속도 그리고 '~보다 이상'인 것에 대해 이야기를 할 때는 over를 사용합니다.

- You have to be over 18 to see this film. (이 영화를 보기위해서는 18세 이상이어야 한다.)
- There were over 100,000 people at the festival. (그 축제에 10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있었다.)

6. see above/over

책이나 논문에서 see above라고 하면 '이전에 쓰여진 어떤 것을 보라.'는 뜻이지만, see over라고 하면 '다음 페이지를 보라'는 뜻입니다.

자, 이제 above와 over의 용법에 대해 감이 잡히시나요? ^^

'English > Practical English' 카테고리의 다른 글

8. according to  (0) 2003.06.13
7. accept와 agree의 차이점  (0) 2003.06.13
5. about to  (0) 2003.06.11
4. about과 on의 용법  (0) 2003.06.11
3. able  (0) 2003.0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