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Life/Hackintosh

PC에서 맥킨토시 사용하기

by 달토끼남편 2008. 3. 31.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 델 XPS 1210노트북에 매킨토시를 설치하는 재미에 푹 빠져있다.

그동안 맥을 써볼 기회가 없다가 이번에 사무실을 새로 오픈하면서 아이맥 22인치를 하나 구입했는데, 그 화려함과 기능에 처음 보는 사람들은 모두 우와~ 하고 탄성을 지르기 마련...

그래서, 어떻게 하면 내 노트북에도 맥을 깔아서 사용해 볼 수 없을까?? 하고 알아보니 Hackintosh라는게 있더군.

리얼맥을 일반 인텔기반의 PC에도 설치가 가능하겠끔 해킹한 버전이다.
국내에도 1종류가 있는 것 같고, 해외에는 여러 종류가 있어 YouTube를 뒤져보기만 해도 설치법부터 다양한 동영상들이 올라와 있다.

나는 Kalyway 버전을 구해 근 2주일 동안을 삽질을 거듭한 끝에 드디어 22인치 LCD 모니터도 사용가능하게 하고, 사운드도 나오게끔 세팅을 마쳤다.

이거 성공하기까지 정말 설치했다가 오류가 나서 새로 깔고 한게 하루에도 몇 번인지 모르겠다.
(이젠 그냥 앉아서 화면 대충 보고도 깔 수 있을만큼이 되어 버렸다...-_-)

사실 사무실과 동일한 환경에서 컴퓨팅을 하고 싶어서 시작한 것이었는데, 이제는 맥 사용하는 재미에 푹 빠져있다.

아직 해결되지 못한 무선랜이라던가, 10.5.2로의 업데이트 시 인터넷이 안잡히는 문제 등등 난제가 남아 있긴 하지만 하나 하나 해결해 나가는 것도 잔재미다. (물론 다시 삽질할 충분한 시간과 인내심이 있어야 하지만...)

[참고 사이트]
http://www.x86osx.com - 국내 많은 이들이 해킨토시 사용을 위해 오늘도 삽질을 하고 있다. ^^

* 아쉽게도 이 넘의 네이버 블로그는 firefox나 safari에서 이미지 등록을 못해서 캡처한 맥 화면을 못올리겠네...이 넘의 익스플로러 추종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