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로그

무한뾱뾱이 장난감 대상받다

by 달토끼남편 2008. 6. 19.
일본완구협회에서 장난감대상에 에어캡에 착안해 만든 반다이의 '무겐푸치푸치(∞プチプチ)무한 뾱뾱이'가 선정이 되었답니다.
(일본 의성어로는 푸치푸치 하는 모양입니다.)

아시다시피 반다이는 세계 3위의 거대완구회사입니다.
2005년에는 팩맨, 갤러그 등으로 유명한 비디오게임회사인 남코(NAMCO)를 합병하기도 했습니다. 
국내에도 반다이 코리아가 있을 만큼 세계 각지에 자회사가 있습니다.

또 다른 일본 내 완구회사로는 경쟁회사인 타카라(TAKARA)사와 합병한 토미(TOMY)도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쨌거나 이 무한뾱뾱이를 일본 현지에서 본게 아마도 1년 전쯤 된 것 같은데 정말 기발한 발상이라고 생각했는데 역시나...
그런데 국내에서는 현재 여러 디자인소품 사이트 등지에서 판매가 되고 있긴 하지만 그렇게 큰 반향을 일으키지는 않은 것 같네요.

아주 가끔 일본에 갈 때마다 신상품들 나온 것 없나 둘러보곤 하는데, 완구판매코너에 가면 정말 일본인이 아니고서는 만들기 힘든 그런 아기자기하면서도 재미있는 아이디어 상품들에 혀를 내두릅니다.

작년인가 일본에서 대히트를 친 인생은행이라는 것도 있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축을 할 때마다 전면의 LCD창에 캐릭터의 인생이 쫘악~ 펼쳐집니다.
물론 저축을 하지 않으면 알거지가 되는 그런 스토리죠.
아주 재미있고 매력적인 상품으로 한 때 일본에서도 매장에 물건이 없을 정도로 히트 친 상품입니다.

국내에서는 손오공에서 한글화를 해서 들여왔는데 완전히 마케팅 실패입니다.
총판도 여러 군데이고 제각각 판매가격도 틀려서 가격질서가 완전히 무너졌습니다.

유통망을 잘 관리해 판매망이 서로 중복되거나 소비자가격이 무너지는 것을 막아야 하는데, 정해진 소비자가를 두고 정작 본사는 오픈마켓에서 더 싸게 파는...뭐 그런 이상한 판매전략 때문에 국내에서도 대히트를 칠 만한 상품이 사장된 것 같아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