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tal Log

각 포털들의 슬로건

by 달토끼남편 2008. 7. 2.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문득 각 포털들의 슬로건이 궁금해서 한번 비교해 봤습니다.

네이버 : 역시나 지식검색을 장점으로 내세우네요.
다음 : 네이버와는 차별성을 두기 위해 UCC 를 강조하고 있죠?
야후 : 와우, 놀랍습니다...내세우는게 없네요. (뭘 믿고???)
네이트 : SKT의 영향인가? 생활의 즐거움을 말하는데 네이트에서 어떤 생활의 즐거움을 찾을 수 있을지...

저렇게 브라우저에 뜨는 타이틀을 보면 각 포털들이 내세우는 특징을 한눈에 알 수 있고, 그것이 은연 중에
네티즌들의 뇌리에 각인이 되는 것 같습니다.
검색을 하려면 네이버에 들어가고, UCC를 보고 싶으면 다음에 들어가게 되니...
물론 판도라TV나 유튜브 등 UCC 전문 사이트들이 있기 때문에 UCC가 다음에서 내세울 수 있는 전문성에서는
다소 떨어지는게 사실입니다.

물론 지식검색도 네이버에서 처음 시작한 서비스는 아닙니다.
인터넷 한겨레에서 디비딕이란 이름으로 서비스를 시작했을 때만 해도 참신하다...라는 생각은 있었지만
사실 전문적이라는 인상이 있어서 어느정도 내공이 없다면 참여가 어렵다고 느꼈는데
네이버가 살려낸 서비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죠.

지금 다음은 UCC가 아니라 아고라를 내세워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