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Log

제주도 3박 4일 여행 준비하기

by 달토끼남편 2008. 8. 15.

여름 성수기를 피해 9월말 매제의 휴가기간에 맞춰 3박 4일로 동생식구들과 부모님을 모시고 제주도 여행을 가려고 준비 중이다.

 

1. 가족여행이므로 펜션 (경제적인 30평 이하)

2. 조카들까지 해서 7명이므로 9인승 렌트카

3. 부모님이 피곤하실 수 있으므로, 3박 4일 일정.

4. 에어카텔(항공+렌트카+숙박 패키지)로 저렴하게.

5.한성항공이나 진에어, 제주항공 등 저가 항공사는 지양. (부모님이 불편해 하실 것 같아서. 만약 친구나 애인과 간다면 탈만하다.)

 

제주도는 졸업여행 때 한번 가보기는 했으나, 남자들만 득실득실해서 뭐 술마신 기억 밖에는...-_-;

이번엔 제대로 함 가보려고 한달이 넘게 남았으나 차근차근 준비를 했다.

 

무엇보다 펜션...

워낙 많은 펜션들과 여행 사이트들이 많아서 일단 선택부터가 쉽지가 않다.

(글 보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을 드리고자 모두 실명으로 공개)

 

자동차 동호회 회원들에게 문의해서 한 군데 정도 선택을 했고, 여러 정보와 여행사 후배의 도움을 받아 몇 군데로 추려냈다.

 

그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든 곳은로그맨하우스라는 통나무집이다.

방도 3개에다가 각 방마다 침대도 따로 있는 6인 가족 기준이라 18개월인 막내조카는 어차피 열외...

그래도 여행인데, 그냥 일반 가정집같은 분위기의 펜션보다는 좋은 것 같았다.

 

그리고 두 번째가티파니에서 아침을이라는 곳인데 이 곳 역시 통나무집으로 어느 정도 인지도가 있는 곳 같았다.

동호회 회원도 가족여행을 갔는데, 무엇보다 조식이 제공되어 좋았다는 평.

검색을 해보니 꽤나 괜챦은 조식이 나오다 보다. (아침을 꼭 챙겨드시는 부모님들께는 좋을 듯...)

 

그 외에도 재즈마을, 다인리조트, 삼성에서 운영한다는 휘닉스리조트(프로모션 가격으로 나와 조금 싸게 갈 수 있다고...그치만 리조트라 넘 비싸 포기)

그런데 에어카텔로 가려니 로그맨하우스나 티파니 모두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는 여행사가 한 군데도 없었다.

각 펜션들에 가격을 따로 문의를 하고 할인항공권과 렌트카까지 모두 계산해봤더니, 대략 140~150 정도의 견적이 나온다.

 

에어카텔로 가는 다른 펜션들과 비교해서도 그리 큰 차이가 나는 것 같지 않았다.

 

할인항공권 : 성인 5 + 소아 1 (유아는 공짜다.) 유류할증료(왕복 35,200원)가 9월에 또 올라...총965,300원

렌트카 : 카니발2 (21만원)

숙박 : 로그맨하우스 22평360,000원

------------------------------

총 :1,535,300원

 

할인항공권 : 항공권은 어느 여행사나 다 동일했다.

렌트카+숙박(티파니에서아침을) :425,000원555,000원(가족형 4인 기준요금이라 성인 1명과 렌트카 변경에 따른 추가 요금이 있다.)

---------------------------------

총 :1,520,300원

비교 견적이다.

 

"티파니에서 아침을" 펜션이 처음엔 낙찰되었다.

문제는 렌트카+숙박의 가격에 있었다.

애초에 게시판에 문의를 했을 때는 425,000원이었다.

무척이나 저렴한 가격이었다.

그래서, 예약을 하려고 봤더니 555,000원이란다...게시판 답변이 42만 5천원에 되어 있다고 했더니

잘못 쓴 가격이란다....솔직히 기분이 팍 상했다.

 

물론 사람이 하는 일이고, 바뻐서 문의자를 착각했을 수도 있다.

하지만 게시판에 답변을 달면 질문자의 내용까지 같이 인용이 되기 때문에 헷갈렸다는 것이 도무지 이해가 되질 않았다.

(뭐 악평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다른 분들 가신다면 분명 추천할 만한 곳입니다. 그러나, 잔뜩 기대하고 있던 저한테는 응대가 실망스러워서...)

 

김이 샜다.

그냥 예약할 수도 있었지만, 별로 미안해 하는 것 같지도 않고 해서 포기했다.

 

그래서 처음부터 마음에 들었던 들었던 로그맨하우스로 낙찰했다.

이 곳과 연결된 렌트카 회사가 있어서 카니발2를 조금 싸게 예약할 수 있었다. (유아가 있으므로 카시트와 유모차 무료장착에 금연차량으로 신청)

성수기나 비수기 요금이 동일한 대신 자차 보험등이 무료 가입이란다.

뉴카니발이나 그랜드카니발로 하고 싶었으나, 비용차이가 커서 포기...-_-

 

할인항공권은 여기저기 뒤졌더니 9월 23일 12시 35분 김포출발 <-> 26일 1시 45분 제주 출발 비행기가 있다.

항공사는 대한항공이지만 상황에 따라 아시아나로 바뀔 수도 있다고...

 

이 할인항공권이란게 여행사가 미리 잡아놓고 예약을 받는 것이라 싸게 갈 수 있는데, 경우에 따라서는 긴급할인이라고 해서

출발일자는 다가오는데 예약이 잘 안되어서 빨리 처분해야 하는 것들도 나온다.

날짜만 맞는다면 이런 것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