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로그

7" 보조 모니터 MIMO UM-710

by 달토끼남편 2008. 10. 30.

지름신이 강림하셨을 때 무진장 고민했었죠.

이거 괜챦은 물건 같기는 한데, 어디다 쓸까?

그런 걱정들이 많아서 인지 제조사에선 여러 가지 응용사례들을 모아 따로 보여주더군요.

 

구입희망자들의 대부분 의견은 동영상이나 뮤직플레이어 등 부수적인 프로그램들을 따로 미모 화면에 모아서 사용하겠다.

메신저 사용 시에 좋을 것 같다, 포토샵 툴들을 모아두면 화면을 넓게 쓸 수 있게다...등등의 의견이었습니다.

 

저 역시 웹 브라우저 외에 부가적인 프로그램들의 실행 화면을 미모에 띄워놓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혹 우분투 사용 중이라면 터미널 화면 같은 것을 띄워 놓으면 더 좋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쨌거나 이 제품은 710과 750 모델 2가지가 있는데, 750은 DMB와 터치 스크린 기능까지 있는 고급 제품일 가격도 비쌉니다.

물론 750을 지르고 싶었으나 총알이 부족했던 관계로...(이 제품은 예약판매로 3만원 이상 저렴하게 구입했습니다만.)

 

일단 설치가 무척이나 어려웠습니다.

처음엔 쉽게 되는가 싶더니 USB 인식이 안되기 시작했습니다.

몇 번이나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리부팅해도 마찬가지...

 

사용후기를 보니 순수 XP 상태에서는 깨끗하게 설치가 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혹시나 해서 테마변경 프로그램을 제거하고 설치를 해봤습니다.

설치가 양호하게 되더군요...음...뭐가 문제였는지는 모르겠지만 2년 간의 테스트를 거친 제품이라는데 조금 부족한 감이 없지 않았습니다.

 

어쨌거나, 이 제품은 별도의 전원이 필요없고 USB로 전원 공급을 받아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PC와 연결하는 USB 케이블 끝 부분이 Y 자 모양으로 2개나 있더군요.

(이것 때문에도 헷갈렸습니다. 두 개를 다 연결해야 하는건지 뭘 연결해야 하는건지...)

가지처럼 뻗어나온 것 말고 메인 케이블 하나만 연결하면 된다더군요.

 

아직 맥용/리눅스용 드라이버는 나오지 않아서 맥에서는 써보지 못했습니다.

VMWARE에 설치 된 XP에 연결해 봤는데 커서가 보조 모니터로 가질 않아서 어떻게 해볼 도리가 없더군요.

 

집에서는 노트북에 22" 모니터를 붙여 사용 중인데, USB로 연결되는 제품이다 보니 모니터가 하나 더 붙는다고 해도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최대 6대까지 사용이 가능하다네요.)

또 틸트 기능이 있어 가로/세로 모드로 사용도 가능합니다.

상하 위치 조절도 가능하고...

 

결론은 이렇습니다.

세계 최초의 USB로 작동하는 보조 모니터라는데 디자인이 조금 더 세련되었으면 하는 바램. (전원 LED가 없는게 좀 아쉽네요.)

USB로 작동하는 만큼 다른 USB 주변장치가 많다면 별도의 전원을 공급받는 USB 허브를 사용하는 편이 낫고,

아무래도 하드웨어 성능이 좋아야 보조 모니터 상에서 버벅거림이 적습니다. (그래픽카드 성능이 좋아야겠죠?)

2년 전 노트북이다 보니 그래픽카드 성능이 약간 달려 동영상 플레이 시에 약간의 버벅거림도 있더군요.

 

쓰기 나름입니다.

예약판매는 끝났고, 정식 판매는 언제인지 모르겠네요.

 

http://www.mimo.b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