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tal Log

오, 체감속도 빠른 파이어폭스 3.1 알파2

by 달토끼남편 2008. 9. 10.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이어폭스 3.1 알파2 버전 - Shiretoko
(구글 크롬테마 적용한 이미지 / 까만줄은 북마크를 이미지에서 지운 상태.)

IE 8.0 베타는 한번 설치해 봤다가 일부 사이트들이 제대로 보이지 않는 문제와 액티브X 충돌때문에 바로 삭제를 했습니다만,
이번에 파이어폭스 3.1 알파2 버전이 나왔다길래 한번 설치해 봤는데...오 놀랍네요.

브라우저의 평가기준이 속도가 전부는 아니지만, 렌더링 체감속도가 구글 크롬 저리 가라할 정도로 빠르네요.
성질 급한 네티즌들에게는 단 1초라도 늦게 사이트를 보여주는 브라우저라면 사실 짜증나죠.
브라우저들의 전쟁이라는 말이 정말 실감납니다.

(알파 버전 다운받기)
(파이어폭스 구글 크롬테마로 바꾸기)

물론 알파버전(개발자들에게 공개된 테스트용)임에도 불구하고, 3.0 버전에서 상당한 발전이 있었다는 느낌이 듭니다.
많이들 아시겠지만 버전 넘버링은 소숫점 앞은 메이저 업그레이드를 소숫점 뒤의 숫자는 마이너업그레이드를 나타냅니다.
파이어폭스 정식버전이 현재 3.0.1인데, 3.1이라면 많은 마이너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진 상태입니다.
(모질라 재단 회장이었나요? 개선할 점이나 기능이 몇 트럭분은 있다고 했다던데.)

알파버전은 베타버전 이전의 제품이기 때문에 안정화에 있어서는 불안할 수 있습니다.
모든 책임은 사용자에게...^^

어쨌거나, 많이 개선된 브라우저들 때문에 사용자의 한 사람으로서 기쁨의 비명을 지르고 있긴 하지만
한편으로는 너무나 많이 설치된 브라우저들 때문에 온통 화면이 가득차 있습니다. -_-;
더군다나 여러 부가기능이 부족한 크롬에 비해서는 파이어폭스가 확실히 매력이 있음에는 틀림없고,
또 네비게이션에 있어 편리함을 제공하는 오페라 역시 버릴 수 없고...갈등, 갈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