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로그

이제 아시아 1위의 야구라고 해도 되는건가???

by 달토끼남편 2009. 3. 9.
WBC 1라운드 일본을 1:0으로 누르면서 드디어 조 1위로 올라갔다.
베이징 올림픽에 이어 WBC까지 이제 명실상부한 아시아 1위의 야구강국이라고 해도 되는건가? (너무 설레발인가?)

축구도 명실공히 아시아 1위라고 자부할 수 있는데, "30년 동안 못이기게 하겠다"라는 입싼 이치로의 망언, 저주가 한국에게 퍼부은 것이 아니라 누워서 침뱉는 격으로 일본팀에게 돌아간 꼴이 되어버렸다.

지난 콜드패는 김인식 감독의 말처럼 1점 차이로 지나 10점 차이로 지나 별 차이없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한 마디로 버리는 패였던 것이다.
김인식감독의 전략 상 선수운용면에서 그냥 포기하는 경기였는지 몰라도 너무나 큰 점수 차로 진 것은 아직도 아쉽다. (보는 사람에게는 정신력이나 투지의 문제로 비칠 수도 있다.)

이번 경기에서도 아쉬운 점이 있다면 설욕까지는 아니었더라도 2~3점 정도는 더 낼 수 있는 기회들이 있었는데 그것을 살리지 못했다는 것이다.

사실 일본도 만만한 팀이 아닌 이상 프로간의 경기에서는 상대방이 실수하는 것에 따라 판가름이 나지 않는가.

그런 점에서 보면 아직까지 베이징 올림픽 때만큼의 팀내 탄탄한 조직력과 호흡이 부족해 보인다. 이 점은 2라운드 가기 전에 충분히 보완이 되어야 할 것이다.

일본팀 역시 김광현에 대한 분석은 철저했고 그 결과 또한 좋았다.
이런 점은 배울만 한 것 같다.
하지만, 영어공부만 너무 열심히 해서 수학시험은 망쳐버린 꼴이 되버렸다.

이번 경기 결과로 일본 언론들의 반응이 무척이나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