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Life/iPhone

KT, 아이폰에 와이파이 뺄지 고민이라고???

by 달토끼남편 2009. 7. 22.
대다수 네티즌들은 아이폰에 와이파이 기능이 포함된 상태로 출시될 것이라고 굳게 믿고 있다.

애플이 협상테이블에서 주도권을 쥐고 있는 만큼 시장이 작은 한국에서 이통사의 요구를 들어줄리 만무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KT에서는 네스팟이라고 하는 기존 무선인터넷 접속을 위한 유료서비스가 있어서 고민이라고 한다.

와이파이 빠진 '아이폰' 시판될까?


위 기사에서는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다.

아이폰으로 와이파이를 무인증 상태로 이용할 경우에 SK텔레콤 가입자들이 아이폰으로 KT망을 이용할 가능성도 있어, KT 입장에선 '아이폰은 좋은데, 와이파이는 껄끄러운' 상황이다. 

SKT 가입자가 아이폰으로 KT망을 사용한다???
아마도 SKT 가입자의 넷스팟 사용을 얘기하는 것 같은데 넷스팟을 써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이게 이통사와 무슨 상관인지 모르겠다. 

노트북 사용자가 핸드폰이 SKT라고 해서 그럼 넷스팟존에서 무선인터넷을 못쓴다는 얘기랑 똑같은데, 집이나 사무실에서 무선공유기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아무런 제재없이 무선인터넷을 쓸 수 있는데 이게 이통사와 또 무슨 상관이라는 것인지 이해가 안된다.
(아이팟 터치를 쓰고 있지만 사무실이나 집에 걸어둔 보안 아이디와 암호만 있으면 아무 상관없이 무선인터넷으로 화장실 가서 일보면서 뉴스 읽는다.)

계속 이런 언론플레이로 낚시질, 간보지 말고 출시할건지 안할건지 확실하게 했으면 정말 소원이 없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