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Listening English

굿모닝팝스, 팟캐스트 또 다시 중단!

by 달토끼남편 2009. 4. 9.
4월 3일 이후부터 갑자기 아이튠즈를 통한 팟캐스트가 중단되었다.
가끔 컨텐츠 업데이트가 안되는 경우가 있어 그냥 무시하고 있다가 아이팟 터치를 통해 직접 다운로드를 받으면 되기도 해서 아이팟 터치에서에서도 4월 3일자 이후로는 다운로드를 받을 수 없었다.


(더이상 업데이트되고 있지 않는 팟캐스트)

그런가 보다...하고 있었는데 이게 일주일이 지났는데도 업데이트가 안되네?
KBS 홈페이지에 가봤더니 역시나 팟캐스트를 중단했나보다.
그런데 왜 중단했는지 별다른 얘기도 없다.

그냥 튠 서비스라는 것을 통해서 다운받으라고만 되어 있다. (http://tune.kbs.co.kr/program/program.php?pgNo=1)


이전에도 단팥이라는 아웃소싱 서비스가 갑자기 팟캐스트를 중단하고 유료로 다운로드받게 해버려서 한동안 이용자들의 원성으 산 적이 있었는데 KBS에서 운영하는 튠 서비스라는 것도 무료라는 차이만 있을 뿐 이용자의 편익은 고려하지 않은 일방적인 서비스다.

2008/10/03 - [Life Log] - 굿모닝팝스! 내가 원하는건 그게 아니라구!
2008/09/12 - [Life Log] - 굿모닝팝스는 유료?
2008/08/21 - [iPod Touch] - 굿모닝팝스를 팟캐스트로 듣기

파이어폭스를 통해서는 다운로드가 안된다. 왜? 다운로드 전용 액티브X를 깔아야 하니까.

나처럼 맥을 이용하면서 아이튠즈를 통해 편리하게 팟캐스트로 동기화해서 이근철의 굿모닝팝스를 듣던 사람은 그냥 닭쫓던 개 된거다.

물론 VMware를 통해 윈도를 설치해 두긴 했다. (인터넷뱅킹 등을 해야하니까.)
하지만, 결국 다운로드를 받아 맥으로 복사를 한 뒤 다시 아이튠즈에 넣고 동기화를 해서 팟캐스트가 아닌 일반 음악처럼 들어야 하는 불편함이 생겨버렸다.

솔직히 짜증난다.

영어공부한다고 출퇴근 시간에 실시간은 아니지만 팟캐스트를 통해 짬짬히 들어왔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