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Log

WBC가 우리에게 남긴 것

by 달토끼남편 2009. 3. 24.
점심시간도 넘겨가며 음식점에서 WBC 결승을 시청했다.

임창용의 마지막 실투만 아니었어도 다시 한번 추격의 고삐를 당길 수 였던 분패이긴 했지만 그래도 우리에게 남긴 것들이 있다.

무엇보다 우리나라 야구 수준이 세계적인 수준이라는 것을 여실히 보여준 경기들이었다.

과거 박찬호나 김병현같은 메이저리거도 없었고, 이승엽같은 거포도 없이 어찌보면 순수 국내 프로야구 선수들로만 구성된 이번 WBC 선수단의 실력만으로도 충분히 세계 무대에서 통했다는 것이고, 그 덕분에 우수한 국내 선수들이 세계무대에 두각을 나타낼 수 있었다.
(메이저리그 스카우터들의 눈이 확 커지게 만드는 일이었을거다.)

또한 결승에서 맞붙은 일본이 공한증에 걸리게 할만큼 오금저리게 한 경기들이 많았다.
그런 점에서 수많은 메이저리거들에 전폭적인 국내팀들의 지지를 얻고 출전한 일본팀의 실력과 비등했다는 점에서 준우승이라는 것은 충분히 우승만큼의 가치가 있는 것이다.

앞으로 일본 야구나 세계 야구가 결코 한국 야구를 호락호락하게 볼 수 없게 만든 것이다.

비록 임창용이 실투를 하긴 했지만 승부의 세계에서 그것을 가지고 마녀사냥같은 일을 해서는 안된다.

이번 경기에서 잃은 것보다 얻은 것이 더 많기 때문이다.

그리고 9회말 투아웃까지 정신력을 흐트리지 않고 물고 늘어진 선수들의 정신에도 박수를 보낸다.

과거 1회 대회 때 풀어진 긴장감으로 4강 경기에 임했던 것에 비하면 지더라도 끝까지 상대팀을 물고 늘어지는 불독정신이 없었다면 결과에도 지고, 정신력에서도 진 철저히 패배한 경기였을 것이다.

끝으로 "야구의 신" 김인식 감독의 경기운영 능력에도 찬사를 보내고 싶다.
유종의 미를 거두진 못했지만, 세계적 명장임을 보여준 경기 내용들이었다.

무엇보다 어려운 경제상황에서 잠시나마 시름을 잊을 수 있었던 대회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