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Log

2인자 다음의 포지셔닝

by 달토끼남편 2008. 6. 17.
유명한 잭 트라우트와 알 리스가 쓴 마케팅 지침서 "POSITIONING"이란 책이 있죠.
최근에는 개정판이 나오기도 했더군요.
제품이나 브랜드를 시장과 소비자들의 마음에 어떻게 각인, 위치시킬 것인가에 대한 다양한 사례와 지침을 보여주는 책입니다.

문득 요즘 부동의 1위 네이버와 만년 2위 다음을 보니 다음은 포털시장에서 어떻게 포지셔닝을 해야 하는가 하는데 대한 궁금증이 들더군요.

촛불시위로 인해 다음의 트래픽이 많이 늘었다고는 하지만 검색시장의 절대강자인 네이버에 비하면 그래도 많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전 독점적 지위의 네이버에 반해 시작페이지를 구글이나 다음으로 변경할 것을 권합니다. ^^)

어쨌거나 책의 사례 중에 하나가 렌터카로 잘 알려진 AVIS의 광고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